본문 바로가기

문구일상/펜, 화구

[펜/만년필/잉크][팁] LAMY 등 카트리지로 병잉크 만들기

기존 블로그에는,

꿀팁과 한땀한땀 리뷰가 가득한데!

이렇게나 묻히고 있다니!

 
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
 

 

오늘은 다시 보는 꿀팁 시리즈!

- 카트리지 모아 병 잉크 만들기 -

( 잉크 소분하기, 잉크 옮기기, 카트리지 활용하기 )

 


준비물

1. 라미/펠리칸 등등 카트리지
2. 잉크를 담을 뚜껑이 있는 병
3. 주사기

 
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
왜 소분용 작은 병잉크는 없는 것인가..
왜 주사기가 집에 있는 것인가...

1,2,3 번이 없다면? 병잉크가 있으면 끝!
응? 응????

글라스 펜으로 글씨 좀 써보려는데..
병잉크가 없어서 만드는 거예요...
(또르르.... )


1. 카트리지 잉크를 뺀다!
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
요렇게 주사기 바늘을 카트리지에 넣고
쭉쭉 당기면 잉크가 빨려 올라옵니다!

 
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
여기서 잠깐,
잉크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,
카트리지를 위로 가게 해보세요.
공기 때문에 잉크가 위에 가있다면,
주사기로 잉크가 안나오겠죠?

바늘을 여러번 꽂다보면
카트리지 옆으로 새는 느낌이 들어요
그럴 땐 주사기를 좀 더 당겨주면 돼요!

 


2. 병으로 옮긴다!

자 쭉쭉 빨아 들인건, 통에 붓습니다!
카트리지에 잉크 없을 때 까지
계-속 하시면 돼요.

 

카트리지 하나 이동 끝!

 

잉크들어간다 쭈쭈쭈쭈쭈
쭈쭈쭈쭈쭈
언제까지 어깨 춤을 추게할거야아!

 

' 저.. 집에 소분용 병이 없어요... '
... 저 플라스틱 병은 뭐냐구요?

 

공진단 포장인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
대체 저게 왜 있는지는 저도 의문입니다...
남들 집에 있을 건 없고, 없을 게 있네요...

뚜껑있는 병이면 아무거나 괜찮아요ㅋㅋㅋ
냄새 안나게 잘 씻고 말린거라면 OK!

+ 위의 세 터키색 컬러 비교가 궁금하다면?

아래 링크로 고고! :)

 

[잉크] LAMY/루비나또 터키 옥색 시리즈 잉크 비교 (feat. 글라스 펜) - 김쌀의 소소한 문구 일상

[잉크] LAMY/루비나또 터키 옥색 시리즈 잉크 비교 (feat. 글라스 펜) LAMY 퍼시픽 블루 / LAMY 터키 옥색 / 루비나또 터키옥색 Hi, Again! :D 터키 옥색 계열의 잉크들을 들고 왔어요. 다른 말 필요 없이, 렛츠..

kimssal.tistory.com

 


3. 병에 담긴 잉크를 신나게 쓴다!

어때요? 병에 많이 찼나요?

참고로 카트리지 용량은, 1 ~ 1.5cc/ml
생각보다 엄청나게 적은 양 이다 보니,
카트리지 세 개를 탈탈 털었는데도
겨우 요정도네요....

 

 

그래도 나름 힘들게 작업한거라구요!
요거! 딱 요걸 위해서!!!

 

그래도 글라스 펜이 잠길 정도는 되어서
정말정말 다행입니다... :D

마무리로 카트리지는
깨끗이 씻어서 보관해두셔요!
나중에 만년필을 위해 다 쓸 곳이 있답니다.

 

 


자, 그럼 행복하게 옮긴 잉크를
직접 써본 리뷰를 포스팅 하러 가보겠습니다!
또 놀러오세요 :)

 


!!!!!!!!! 주의 !!!!!!!!!


밀봉되지 않은 병에 담으셨다면,
들고다니시지는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...

 

 


+) 에필로그

이 이후에는, 소분 병을 잔뜩 사서!

안전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!

ㅋㅋㅋㅋㅋㅋ

 
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[김쌀] 만년필 카트리지로 병잉크를 만들어보자!


제가 직접 고르고 구매하여,
사용해본 문구 덕후의 솔직한 리뷰입니다.

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,
공감 또는 댓글을 부탁드려요! :D
더 좋은 리뷰로 보답드릴게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