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문구일상/노트

[불렛저널] #0. 불렛저널에 빠져보자! - 김쌀의 불렛저널 how to

​​

​​[ 김쌀의 불렛저널(bullet journal) HOW TO ]
#0. 불렛저널의 장점에 빠져보자!

Hi, there! :)

오늘부터 간단히 불렛 저널 시리즈를 시작해볼까 한다.

약 5회 정도로 나누어 공유 예정이고,
각 글이 추가되면 요 목차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.

#0. 불렛저널에 빠져보자!
#1. 노트를 고르자!
#2. 불렛저널의 목적은?
#3. Key 정하기!
#4. Index 활용법
#5. 어쨌든 일단 써보자!


뒤늦게 갑자기 꽂혀서 노트를 사고,

2019년 위클리 다이어리보다 더 자주 펼쳐보는 노트!
나의 불렛 저널을 기준으로 소개해보고자 한다.

시작 전 나의 불렛노트는 요기!
Https://kimssal.tistory.com/2​


<< 불렛 저널과의 만남! >>

처음 내가 불렛저널을 알게된 건,
Instagram, pinterst 등에서 버킷 리스트 검색을 통해서다.
이것저것 버킷/​to do list 템플릿을 찾다보니,
결국에는 bullet journal이라는 공통점이 발견된 것!


[김쌀] 인스타에서 검색한 #불렛저널


요런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,
​https://bulletjournal.com



심지어는 이런 번역본의 책도 있었다!!
2019년 다이어리를 사놓고도 못쓰던 찰나,
결국은 로이텀x불렛저널 노트로 시작을 하게 된다.

자, 그럼 불렛저널의 장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!
아래는 내가 불렛 저널에 꽂힌 이유! :)


​​​​​1. Rapid Logging - 빠른 기록


[김쌀] 불렛저널의 특징 - rapid logging (출처: 불렛저널 공홈​​)


요건 full sentence를 쓸 필요가 없다.
미팅: , 할일: 등으로 쓰지 않아도 되므로,
​그냥 ㅡ 하나, ㅇ 하나로 빠르게 쓸 수 있다.

게다가 bullet으로 한 눈에 보기 편한 것도 장점!


​​​2. 날짜에 상관 없이 쓸 수 있다.

매일 일기를 쓰지 않는데도
다이어리는 늘 사는 사람.

몰아서 일기를 쓰자니 칸이 모자라고,
안쓰는 날은 텅텅 빈다.
그러다보니 꽤나 많은 칸이 빈 채로 한 해가 끝나기도 한다.

그래서!
매 년 다이어리를 사는게 아까워서 안사기도 했다!
(스벅 다이어리를 받았쥐 ㅋㅋㅋㅋㅋ )

올해는 로이텀 위클리를 산 게 함정ㅋㅋㅋㅋㅋㅋㅋ

​불렛 저널은 아무 날이나 꽂히는 날!
그저 펼쳐서 적으면 된다.


[김쌀] 불렛저널의 특징 (출처: 불렛저널 공홈​​)



​​​3. 주제 별로 아무 칸에나 적고 찾을 수 있다.

그날그날 꽂히는 게 다른 나!

다이어리 외에도 뭔가 꽂혀서 이것저것 적는다.

매일 들고다니려고 작은 노트나 연습장.
요런 것들이 여기저기 퍼져있다보니,
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가 없었다.... ㅠㅠ

사진을 찍어놔도 쌓이는 건 마찬가지......
아직도 정리안된 스크린 샷이 엄청남...

요건 index에 주제가 다 적혀있으니 찾기가 쉽고,
꽂히는 대로 아무 곳에나 적어도 OK!



[김쌀] 불렛저널의 특징 (출처: 불렛저널 공홈​​)


4. 무한의 customizing!!!

처음 내가 꽂혔던 바로 그 이유!
온갖 주제와 금손들의 향연이랄까?!ㅋ

인스타나 구글에 #bulletjournal 을 쳐보면....
- tracker
-bucket list
-daily log 등등

어마어마한 “작품”에 가까운 이미지를 볼 수 있다!
( 정말 대단한 사람들..... ㄷㄷㄷ )

[김쌀] 무한 커스터마이징! 불렛저널! (출처: 구글 이미지검색)



요정도면 불렛 저널의 매력에 조금은 빠지셨으려나?

얼른 그 매력에 푹- 빠져 함께 하시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.

다음번에는 불렛저널에 적합한 노트를 알아보자!
그럼 오늘은 여기까지!

또 만나요! ;D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
이 리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,

공감이나 댓글 부탁 드릴게요!

질문도 구독도 언제든 환영해요.


더 많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써보구,

더 좋은 리뷰로 보답 드리겠습니다! :D

행복 가득한 하루 되셔요!


[김쌀의 소소한 문구일상]


https://www.instagram.com/kim.oreee/

http://kimoreee.tumblr.com/

http://blog.naver.com/now_sjh



❤️ 공감과 따뜻한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! ❤️ 

- 구독 & 팔로우 환영해요! :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