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문구일상/노트

[불렛저널] #1. 노트를 고르자!



​​
​​​[ 김쌀의 불렛저널(bullet journal) HOW TO ]
#1. 노트를 고르자!



Hi, there! :)

오랜만에 다시 불렛 저널 시리즈를 시작해볼까 한다.

약 5회 정도로 나누어 공유 예정이고,
각 글이 추가되면 요 목차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.


#0. 불렛저널에 빠져보자!
✔️ #1. 노트를 고르자!
#2. 불렛저널의 목적은?
#3. Key 정하기!
#4. Index 활용법
#5. 어쨌든 일단 써보자!


뒤늦게 갑자기 꽂혀서 노트를 사고,
2019년 위클리 다이어리보다 더 자주 펼쳐보는 노트!
나의 불렛 저널을 기준으로 소개해보고자 한다.

시작 전 나의 불렛노트는 요기!
Https://kimssal.tistory.com/2​



내가 선택한 노트는 바로,
로이텀 x 불렛저널 콜라보 노트이다.

내가 이 노트를 선택한 이유는?


1. 페이지 넘버링이 되어있다.



다이어리가 아닌 불렛노트의 특성 상,
아무 페이지나 펼쳐 쓰고 페이지 넘버를 적으면 끝!

인데... 넘버링을 다 하는 건 힘들잖아요.....
불렛저널 노트로 요걸 선택한 가장 큰 이유!
(240페이지까지 넘버링 되어있음 ;D )


​​2. INDEX 페이지가 있다.

사실 요건 다른 노트도 만들면 그만이지만,
나름 테이블로 깔끔히 정리되어 있는 게 좋다.




​3. 불렛저널 특화 feature

뭐 요건 불렛저널 에디션에만 있는건데,
맨 앞 하드커버에는 키가 정리가 되어있다.

나름 자기 커스텀 키가 늘어나면 좋을 듯 싶다 :)
+) 나는 기존 플랭클린 플래너 양식이랑,
게으름이 짬뽕된 커스텀 키를 쓰고있다.
나중에 별도로 소개하겠다.



​​4. 모눈(grid) 보단 도트(dot)

이것은 정말 개취겠지만,
난 모눈보다는 도트가 편하다!

좀 더 깔끔하고 정리된 느낌이랄까?
요런식으로 빈 칸이 많아도 깔끔해서 좋다.


+ 나름 버킷리스트인데 다 갈 수 있을까? 🤔


자, 그럼 불렛저널 노트 선택에
도움이 되셨길 바라며!

오늘은 여기까지!
다음번에는 요걸로 찾아오겠다.
너무 오래걸리지 않게 곧 돌아올 예정!

#2. 불렛저널의 목적은?
편으로 다시 만나요!


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.

❤️ 공감과 따뜻한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! ❤️ 
- 구독 & 팔로우 환영해요! :D
-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릴게요! 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