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문구일상/노트

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

안녕, 여러분!

오랜만에 불렛저널을 들고 나타났다!

짜란! :D

 

사실 요건 로그가 좀 쌓여야 예쁜지라,

쌓일 때까지 좀 기다렸다고..

그래서 뒤늦게 찾아왔다고 스스로를 위로해본다..

 


 

무튼, 오늘의 주제는 컬처로그!


1. 시작하기


 

나의 불렛저널은 여러번 공유했다시피,

로이텀 x 불렛저널 노트이다.

고로, 아무 페이지나 빡! 하고 펴서 시작하면 된다.

 

컬쳐로그의 시작은 이러했다.


올해 들어 갑자기 든 생각.

아, 너무 문화 생활을 즐기지 않는 삶이다....

 

"무슨 문화활동을, 얼마나 할까?"

에서 시작되었다.

 


2. 컬쳐로그 한 눈에 보기!


 

일단 시작 시점에는 뮤지컬을 봤으므로,

영화 등등 볼거라 생각되는 카테고리를 써보았다.

 

그리고 하나씩 적어보았다.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

모든 일이 그렇듯,

처음에 만든 카테고리는 무쓸모..

전시와 공원을 우겨넣었다 ㅋㅋㅋㅋㅋ

 

뒤에 2-3페이지는 여분으로 남겨두었다.

 


3. 티켓/내용을 적어보기!


 

갑자기 분위기 스크랩북?

.. 게으른 자의 최후이다.

이렇게라도 해놓아야 알 수 있으므로..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

티켓에는 일시 & 장소가 적혀있지만,

그게 끝이 아니니까!

 

간단히 누구와 보러 갔는지 적기도 하고.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

 

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적거나,

간단히 느낀점을 적기도 했다.

 


본래는 티켓을 모으고,

작성하는 노트가 따로 있지만!

공간도, 부피도 너무 차지하는 관계로..

저기 구석에 쳐박혀있다...

 

갑자기 생각나서 그 노트를 꺼내보았다!

(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하는 포스팅)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 (이전ver.)

 

이렇게 페이지 꽉꽉 채워서!

그림까지 그려가며!

열심히 쓰더니만...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 (이전 ver.)

옥자, 2017... 끝?

이 감명깊고 시사점이 많은 영화를 보고?

고작 제목 적고 끝? ㅋㅋㅋㅋ

 

[김쌀][불렛저널] 김쌀의 불렛저널 활용기 - Culture Log 편 (이전 ver.)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이제 아주 티켓을 붙이고 끝....

 

... 사실 그 이후에는.. 노트를 잘 안꺼내서...

여기저기 티켓이 굴러다니다가..

순서대로 붙이는 것도 포기하고..

노트 앞에 뭉텅이로 모여있었다....


무튼, 이러저러해서 요렇게 자리잡게 된 것이다.

요 페이지를 작성한 이후에,

 

이전에 봤던 티켓들이 발견되어,

순서가 뒤죽박죽 바뀐채로

넘버링 되어 추가되기도 했다.

 

그래도 뭐!

완벽을 꿈꾸는 건 아니니까,

새로 엎지 않고 그냥 추가하기로 했다.

 

그저, 기록이 더 중요하니까!

 

오늘은 밀린 일기도 좀 써보아야겠다.

올해는 좀 더 많은 문화생활을 즐겨보아야지.

 

자,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.

다음번에는 또다른 불렛저널/다꾸로 찾아올게요.

또 놀러오세요! :D

 

* 불렛저널x로이텀 노트 개봉기는 여기

https://kimssal.tistory.com/2?category=1037318

 

로이텀 x 불렛저널 노트 개봉기 & 상세뷰 ;) (LEUCHTTURM1917 x BulletJournal)

[ LEUCHTTURM1917 ] x [ BULLET️⚡️JOURNAL ] 상세 개봉기 오늘은 로이텀 불렛저널 노트를 뜯어보려 한다. 그것도 꽤나 샅샅이! ( 사진 & 스크롤 약간 주의 :D ) - 왜 굳이 이 시점에 불렛노트인가? (2018.12..

kimssal.tistory.com

* 불렛저널 시작하기 시리즈는 요기로

#0. 불렛저널의 매력 ~ #4. Index 활용법까지 있어요.

https://kimssal.tistory.com/19?category=1037318

 

[불렛저널] #0. 불렛저널에 빠져보자! - 김쌀의 불렛저널 how to

​​ ​ ​ ​​ [ 김쌀의 불렛저널(bullet journal) HOW TO ] #0. 불렛저널의 장점에 빠져보자! Hi, there! :) 오늘부터 간단히 불렛 저널 시리즈를 시작해볼까 한다. 약 5회 정도로 나누어 공유 예정이고, 각..

kimssal.tistory.com

 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 

이 리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,

공감이나 댓글 부탁 드릴게요!

질문도 구독도 언제든 환영해요.

 

더 많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써보구,

더 좋은 리뷰로 보답 드리겠습니다! :D

행복 가득한 하루 되셔요!

 

[김쌀의 소소한 문구일상]

 

https://www.instagram.com/kim.oreee/

http://kimoreee.tumblr.com/

http://blog.naver.com/now_sjh

 

 

❤️ 공감과 따뜻한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! ❤️ 

 

- 구독 & 팔로우 환영해요! :D